반응형

2018/12 3

[주식]네이버 모바일 증권 화면 요약

네이버 모바일 증권화면 요약 고수님들은 다들 잘 아시겠지만, 보기 쉽게 요약 해 봤어요... *^^* [NAVER 주식 화면 첨언]------------------------------------------------------------------------------ 11. PER : 주가 수익비율(수익성 지표, PER=10 10년이면, 원금 회수) 12. EPS : 주당순이익(반듯이, 주당순이익 大 ≠ 배당금액 大 아님) 기본주당이익 = (당기순이익 – 우선주 배당금)/보통주 주식 수 희석주당이익 = (당기순이익 – 우선주 배당금 + 조정액)/(보통주 주식 수 + 잠재적 보통주 주식 수) 13. PBR : 주가순자산 비율 (PBR=1:현재 주가와 순자산 동일, PBR>1:순자산보다 주가가 과대평가,..

[주식] 주식 차트, 캔들 보는 법

주식에 좀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다들 알겠지만, 초심자들을 위해 캔들차트 보는 방법을 정리해 볼께요... 캔들 하나에 들어있는 정보는 총 5가지 시가(OPEN) : 주식 시장을 열었을 때, 처음 이루어진 매매가격 종가(CLOSE) : 현재 주식 가격 또는 장이 마감 되었을때 최종 매매가격 고가(HIGH) : 장중 주가의 최고 가격 저가(LOW) : 장중 주가의 최저 가격 양봉(RED) : 시가(OPEN) 보다 현재가가 높을 때 / 음봉(BLUE) : 시가(OPEN) 보다 현재가가 낮을때 ps. 시가, 종가, 고가, 저가 용어가 어려우나, 영어로 이해하는게 명확하게 이해가 된다.

[EXCEL] 조건부 서식_요일 색깔 칠하기

엑셀에서 조건부 서식은 정말 유용하다. 특정한 조건이 맞았을때 "강조" 할 때 유용한데, 이번에 다루려는 부분은 그중에서도 엑셀에서 조건부 서식을 이용해서 요일에 따라 강조 하는 것에 대해 다루려고 한다. 즉, 1) 일요일은 빨간색으로 글자색을 칠하고, 2) 토요일은 파란색으로 글자색을 칠하고, 3) 공휴일도 빨간색으로 글자색을 칠한다. 이렇게 만들려고 한다. 급하니, 빨리 시작 하자. 내가 사용하는 EXCEL은 2016이다. 각 VER. 별로 방법이 다르지만, 대동 소이하다. (1) 일단, 해당 조건부 서식을 사용할 셀의 범위를 선택한 후, "조건부 서식"을 선택 한다. 그리고, "규칙관리"를 선택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조건 3가지를 입력해야 하니, 규칙관리를 통해서 간편하게(?) 해결 하려고 한다..

침실3_EXCEL 2018.12.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