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3 3

[Auto CAD]BLOCK명령과 XCLIP명령

여기서는 다들 잘 알고 있겠지만, 유용한 명령어 "BLOCK"과 "XCLIP"을 얘기 해보련다. 일단 BLOCK 명령의 경우 반복되는 모양을 하나의 블록으로 묶어서 사용하는 데 사용된다. (동영상 참조) 일단 도면에 문이나, 창, 뭐 악세사리 등 반복되는 것을 블록으로 정의하고, 삽입 할때는 그 블록을 삽입 하거나, 복사, 붙이기 하면 된다. 반면에 XCLIP의 경우 그 블록 중에 일정 부위만 잘라서 사용할때 사용할 수 있다. 말로 설명이 좀 그러니, 두 명령어를 사용 하는 걸 동영상으로 첨부 하니, 보시고, 한번 해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듯.

침실2_CAD 2019.03.26

균열관리대장

초록이에게 '균열관리대장'을 검색했다. 이미지가 잔뜩 나오는데, 그다지 효용성이 적은 것 같아서, 내가 작성해 보았다. [균열 관리 대장] 콘크리트(시멘트) 또는 건물(구조물)의 균열을 관리 하기 위해 기록 하는 문서 서식 일단 LH공사 시방서 상의 균열 보수, 균열 관리에 관한 내용은 아래 글 참조 ----------->[LH 전문시방서] 균열보수, 균열관리 관찰(조사) 주기 균열관리대장을 작성하는데, 관찰 주기와 회수는 최초관찰 후 2개월 간격으로 2회 이상 관찰(총 3회 이상) - 최초 발견1회 + 추가 관찰 2회 이상 = 총 3회 이상이 됨 ※ 보수 처리 시점 1) 균열 진행이 종료될 경우, 보수 진행 2) 후속공정 등의 영향으로 균열 보수가 필요한 경우 총 3차 조사를 하고 '담당자' 혹은 '담..

서재_시방서 2019.03.21

WIN7 무선 WIFI OFF 문제

참고로 난 삼성노트북을 쓰고 있고, OS는 "윈도우7(WIN7)"을 쓰고 있는데, 희안 하게도 안그러다가 어느 날 부터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켜면 와이파이(WIFI)가 꺼져 있어서, 매번 새로 와이파이를 켜야 했다. 강제로... 방법은 다들 알겠지만, 혹여나 해서 정리해 보면 "Fn(기능키)+F1(설정)" 또는 와이파이 그림이 있는 자판 Fn(기능키) + F12 자판을 동시에 눌러서 "Easy Settings(쉬운 설정)"를 켠다. 위 그림과 같이 쉬운설정"Easy Setting"에서 그림 처럼 Wifi를 On에 설정 하면 된다. 근데, 매번 켜려고 하니 여간 번거러운게 아니었다. 그래서 자동으로 켜지게 하기로 했다. 의외로 방법은 단순 했다. 원인은 바로, "에코 모드" "Easy Settings"에서..

반응형